본문 바로가기
지원사업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by §@★§◇□&@☆ 2020. 8. 27.

리뷰데일리 인사드립니다. 알찬 하루 되고 계신가요?

며칠사이 날씨가 오락가락 하는데 이 글 읽는 모든분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역시도 피곤하지만 집중해서 여러분께 좋은 정보가 담긴 포스팅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 주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주제도 역시 복지입니다. 

복지뜻 : 삶의 질을 높이고 국민의 행복을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고 노력하는 정책


우리가 아는 대표적 정책으로 최근 코로나로 인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자영업자긴급재난지원금 정책등이 있습니다. 국민의 행복지수, 정부 정책에 대한 지지율 등이 이 재난지원금효과에 따라 크게 변동될 정도로 그 파장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이런 정책은 전체 복지정책에서 극히 일부분입니다. 국가사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추진하는 사업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이죠.

복지사업들은 굉장히 많지만 일일히 나에게 맞는 복지정책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복지넷, 복지로 등 정부 사이트에 내용은 다 있어도, 복지 적용시간이 한정되어있고 그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국 좋은 정책이라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복지주제에 관한 글을 꾸준히 올려볼 계획입니다. 알기쉽고 금방볼수 있도록 잘 요약하여 포스팅하여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금일 말씀드릴 복지사업 소식은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에 관해서 입니다.





 

오늘의 복지 소식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특수고용직 근로자,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무급휴직자" 등에 1인 1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코로나가 본격확산한 기간동안 소득과 매출이 비교대상기간보다 감소한 사실이 입증이 되어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6월1일부터 7월 2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은 바 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예산을 4000억원 증액시켰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정부 예비비 4000억을 추가 지원한데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 향후 진행에 따라 1000억원 추가로 투입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로서 총 지원예산은 확실하진 않지만 '약 1조 9000억원에 플러스 알파'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예산으로 인해 아직 지원받지못하신 분들은 밀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해당사항 있으신분들의 생활에 큰 보탬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 올린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