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트레블

포비돈 헥사메딘 차이 및 사용방법

by §@★§◇□&@☆ 2020. 10. 8.

안녕하십니까 이슈트레블 인사드립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요즘, 글 읽는 모든분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집중해서 여러분께 좋은 정보가 담긴 포스팅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 주제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포비돈 헥사메딘 차이 및 사용방법




포비돈 코로나바이러스 사멸

최근 '포비돈 요오드' 로부터 코로나 바이러스의 사멸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나타나 화제입니다. 한국먼디파마에서 최근에 포비돈 요오드를 첨가한 실험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99.99%가 사멸했다고 발표하였는데요, 그 여파로 포비돈 요오드 액,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베타딘 인후 스프레이는 인후염 스프레이 형태의 제품입니다. 

베타딘 인후 스프레이 바로가기

헥사메딘이란

헥사메딘도 마찬가지로 입 안의 염증 및 살균 효능이 있는 제품이고 최근 코로나 사멸 이슈화로 인해 동시에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비돈과 차이가 있는데 포비돈은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반면, 헥사메딘은 클로로헥시딘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헥사메딘은 광범위한 항균작용을 가진 구강 인후 소독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치과에서 주로 사용하는 가글형태의 제품입니다. 포비돈과 성분은 달라도 코로나 예방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네이버지식백과>

헥사메딘 사용법

헥사메딘은 사용법과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가글이라고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식사후 양치를 한 뒤 입안을 깨끗하게 행군 후 30분 후에 헥사메딘 가글을 합니다. 양은 뚜껑의 용량 컵 15ml정도를 하고 30초~1분정도 가글합니다.  주의할 점은 오래 사용하면 안됩니다. 치아 변색 및 미각까지 변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사용할 경우 따가움 발진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으며 쇼크부작용도 발생할수 있다고 하니 가능한 사용전에 의료진의 지시하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부작용 발생시 필히 병원방문 하셔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 올린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