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트레블

포비돈 요오드 스프레이(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사용정보

by §@★§◇□&@☆ 2020. 10. 8.

안녕하세요 이슈트레블 인사드립니다. 지금은 조용한 새벽입니다. 집에서는 다 잠에 빠졌고,


고요한 가운데서 블로그 포스팅 올려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오늘 주제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포비돈 요오드 (포비돈 요오드 스프레이) 사용정보




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효과

지난 6월 싱가포르 듀크 NUS의과대학교, 말레이지아 열대감염병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연구에서 '포비돈 요오드 액'이 코로나 억제효과를 나타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효과가 입증되었는데요, 고려대학교바이러스병연구소에서도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첨가한 약품을 코로나 바이러스 배양시험관에 적용했는데 역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는 결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포비돈 요오드의 스프레이형태로 시중에서 잘 알려진 제품은 바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입니다.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보통 목이 아플때 쓰는 제품인데 목안에 서식하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로는 코로나 바이러스19의 99.99% 사멸 효과를 나타내었다고 합니다. 한국먼디파마(주) 회사에서 취급하구요. 50mL짜리 단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한국먼디파마 


사용방법

스프레이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입을 벌려 입 안에 뿌려서 바이러스를 사멸시킵니다. 분사액이 직선으로 나가며 많은 양이 나오지 않아서 깔끔합니다. 민트향으로 구취에도 효과가 있어 사용하기 좋습니다.  빨간약이라는 별명으로 피부, 상처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이러한 인후염 스프레이 제품은 너무 많은 양을 흡수하게 되면 갑상선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포비돈 유통기한도 꼭 참조하셔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 올린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